펫마트, ‘2020 한국프랜차이즈대상’서 협회장 표창 수상

반려동물용품 브랜드 ‘펫마트’는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개최한 ‘2020 제21회 한국프랜차이즈대상(발전유공)’ 시상식에서 협회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펫마트는 반려동물 관련 분야에 첫 수상을 하는 영광을 안았다. 이 회사는 반려동물용품 시장을 대표하는 브랜드로서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가 정착할 수 있도록 일찍이 사회 전반의 분위기를 파악, 최신 트렌드에 알맞은 제품 및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펫마트는 반려동물이 공공장소에서 꼭 지켜야 하는 펫티켓 문화에 필요한 리드줄과 이동장 외에도 다양한 용품을 출시했다. 반려물 등록에 필요한 인식표, 훈련에 필요한 입마개, 클리커 등을 통해 반려인들에게 꼭 필요한 맞춤형 상품을 제공한다.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 계정을 통해 펫티켓을 주제로 한 웹툰을 게재하고 있다. 이는 일상에서 반려동물을 키우면서 발생하는 다양한 상황을 담고 있어 많은 이들에게 큰 공감을 주고 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선진펫 관계자는 “우리는 반려동물 용품을 단순히 판매하는 것을 넘어서 펫티켓을 토대로 긍정적인 반려동물 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시대에 맞는 상품을 내놓고 있다”며 “이러한 부분이 2020 제21회 한국프랜차이즈대상에서 수상을 한 이유라고 생각되며 큰 상을 받게 되어 기쁜 마음”이라고 소감을 말했다. 그러면서 “반려동물 관련 분야에 첫 수상을 한 만큼 앞으로도 반려동물과 반려인에게 행복한 세상을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반려동물용품을 선보일 것이니 지켜봐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2020 한국프랜차이즈대상(발전유공)은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주최 및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후원한다. 한 해 동안 프랜차이즈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모범이 된 가맹본부·가맹점 및 협력사와 학계, 연구원 컨설턴트 등 산업인들을 널리 알리고 노고를 격려하고 있다.